중국 시장은 전 세계 기업들에게 매력적인 기회와 도전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중국에서의 온라인 마케팅은 단순히 구글이나 네이버를 활용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중국에는 다양한 검색 엔진들이 독특한 시장 환경 속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여러분의 비즈니스를 중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그리고 효과적으로 진출시키기 위해서는 이러한 중국의 대표 검색엔진들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입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중국에서 사용되는 대표 검색 엔진 5가지에 대해 소개하고 각각의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두 (Baidu) 중국에서 가장 대표적이고 많이 사용되는 검색 엔진으로, 중국 시장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이두는 광고 상품과 알고리즘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어 중국 시장 진출을 원하는 기업에게 최적의 관문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360검색 (360 Search - So.com) 제2의 추천 검색 엔진인 360 검색은 중국 시장에서 점유율이 높은 검색 엔진 중 하나입니다. 지역화 및 모바일 검색에 주력하고 있으며, 가벼운 검색 결과 페이지와 사용자 환경이 좋아 사용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검색 엔진입니다.
소구 (Sogou) 소구는 웹 검색과 지식검색이 강화된 검색 엔진으로, 특히 브라우저 및 인풋 메서드를 가지고 있는 사용자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또한 인공지능 기반의 기술력을 강화하여 소구 지도나 소구 번역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샨두 (Shenma) 모바일 검색에 특화된 검색 엔진으로, 알리바바 계열로 할리몹과 상호 연계되어 있어 모바일 트래픽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산두는 모바일 사용자들을 겨냥하여 역동적인 광고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다오(Youdao, 有道)는 중국의 대표적인 포털사이트 네이트(NhN China)에서 개발한 온라인 정보 검색 및 번역 서비스입니다. 2007년에 처음 출시된 이후로 지속적으로 성장하여 중국 언어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중국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온라인 마케팅은 무엇보다 중국의 다양한 검색 엔진에 대한 적절한 연구와 활용이 필수적입니다. 이 포스트에서 소개한 5가지 검색 엔진은 중국에서 사용되는 기준으로 선택되었으며, 이들 각각의 특성을 이용하여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르텔이란? (6) | 2023.07.19 |
---|---|
그누보드에 대해 (2) | 2023.07.17 |
[반응형 웹] CSS3의 Media Query를 활용하여 다양한 조건에서 다른 css를 실행하는 방법 (1) | 2023.07.17 |
세븐일레븐 1+1이벤트 번인텐스[Burn INTENSE] (0) | 2012.10.25 |
해피할로윈~ 버거킹 와퍼 주니어 1500원 이벤트~ (0) | 2012.10.25 |